튜터링 서비스 이용 정책


YalliYalli 플랫폼에서 튜터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정책을 읽고 동의해야 합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YalliYalli 플랫폼에서 튜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 목적

1.1 본 이용 정책은 YalliYalli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튜터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튜터’와 ‘튜티’ 간의 권리와 의무, 서비스 이용 규칙을 규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회사’는 튜터링 서비스 제공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용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게 ‘튜터 회원’ 자격을 부여하거나 정지 및 박탈할 수 있으며, 튜터링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용어의 정리

2.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튜티: 회원 중에서 튜터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튜터링 서비스 이용 정책에 동의하며, 플랫폼 내 예약한 1:1 화상 수업 내역 혹은 수강 내역이 있는 사람.

2) 튜터: 플랫폼의 튜터링 서비스에서 1:1 화상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튜터링 서비스 이용 정책에 동의하여 ‘회사’가 절차에 따라 ‘튜터’의 권한을 부여한 사람.

3) 수업: ‘튜터’와 ‘튜티’가 진행하는 실시간 1:1 화상 수업

4) 프로필 등록: ‘튜터’가 ‘플랫폼’에 ‘튜티’에게 공개되는 프로필 정보를 등록하는 것.

5) 수업 개설: 프로필을 등록한 ‘튜터’가 수업료 가격을 포인트로 설정하고 수업 수업 가능 시간을 입력한 뒤, 수업을 공개하는 것

3. '튜터 회원' 계약 및 권한 부여

3.1 ‘회사’는 ‘회원에게 ‘튜터 회원’의 권한을 부여합니다. ‘회사’는 튜터링 서비스 수준을 관리하기 위해 수업을 등록할 수 있는 ‘튜터’의 자격을 부여 및 박탈할 권리가 있습니다.

3.2 ‘회사’는 튜터 자격을 부여하기 위해 이력서, 교육 경력서, 한국어 교원 자격증 및 관련 어학 시험 점수, 자기 소개 영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국적 및 거주 지역과 상관없이 ‘튜터 회원’의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3.3 ‘튜터’는 만 18세 이상의 이용자만 절차를 통해 튜터 회원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3.4 ‘튜터 회원’의 권한을 부여 받은 후에는, ‘플랫폼’에서 성실하게 ‘튜터’의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3.5 ‘튜터’가 30일 이상 ‘플랫폼’에 수업 가능 시간을 등록하지 않을 시, ‘회사’는 개설된 수업 비공개 처리하고 ‘튜터’의 프로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3.6 ‘회사’는 ‘튜터’가 60일 이상 ‘플랫폼’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튜터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4. '튜터 회원'의 의무

4.1 ‘튜터’는 본 정책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수업 개설, 수업 가능 시간 입력, 튜티와 교육 서비스 계약에 의한 수업 이행을 수행해야 합니다.

4.2 ‘튜터’는 ‘플랫폼’에 수업 가능 시간을 등록하고 수업을 개설함으로써 해당 시간에 튜티의 수업 예약을 허용한 것이기 때문에 예약된 수업을 취소할 권리가 없습니다.

4.3. ‘튜터’의 프로필 생성은 플랫폼 서비스 화면상의 양식에 따라야 합니다. 프로필 등록 양식에 어긋난 정보나 허위 사실을 등록할 경우 해당 프로필을 공개하지 않거나, 예약된 수업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튜터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4. ‘튜터’은 ‘회사’의 명칭과 로고를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할 수 없으며, 이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5. ‘회사’의 과실과 무관하게 ‘튜터’가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침해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6. ‘튜터’는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함으로써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를 항상 최신 정보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4.7. ‘튜터’와 ‘튜티’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관련 당사자 간 해결을 우선시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4.8. ‘튜터’는 ‘플랫폼’에서 활동 시, 정책 위반 사항에 대한 조치나 보고된 분쟁 해결을 위해 ‘회사’와 협력해야 합니다. 필요 시 ‘플랫폼’은 ‘튜터’에게 위반 사항이나 분쟁과 관련된 정보가 포함된 스크린샷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9. ‘튜터’는 수업을 예약한 ‘튜티 회원’에 대한 의무를 다합니다.

1) ‘튜터’는 모든 수업에 있어 성의를 다하여 지도합니다.

2) ‘튜터’는 예약이 확정된 ‘튜티’에게 먼저 연락을 시도해야 합니다.

3) ‘튜터’는 ‘튜티’의 문의에 성실하게 응답해야 합니다.

4.10. ‘튜터’는 ‘플랫폼’에서 아래의 사항을 해서는 안 됩니다.

1) ‘플랫폼’이 아닌 곳에서 ‘수업’을 유도하는 일련의 행위

2) 수업 취소와 관련된 ‘튜티’의 권리를 제한하는 행위

3) 허위 사실 또는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사진, 영상 포함)을 등록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을 통해 고의로 리뷰를 조작하는 등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

5)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여 잘못된 정보를 유포하는 등의 부정한 행위


5. ‘튜터 회원’의 수업 개설

5.1 튜터 권한을 부여 받은 후, ‘튜터’는 3일 이내 ‘플랫폼’에 수업을 개설해야 합니다. 수업 개설을 위해 필요한 프로필 등록, 수업 가능 시간 입력, 수업료를 설정합니다.

5.2 수업 및 튜터 프로필에 대한 정보를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특정 서비스 및 상품을 직접·간접적으로 홍보하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수업을 취소하거나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수업에 관한 예약 서비스 수수료를 환불하지 않으며,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부정확한 정보로 수업을 등록한 해당 ‘튜터’가 부담해야 합니다. 수업이 취소되거나 중지되면, ‘회사’는 전화 또는 메일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튜터’와 ‘튜티’에게 이 사실을 통지합니다.

5.3 수업 가능한 시간을 입력합니다. 입력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최대 4주치의 스케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5.4 ‘튜터’는 본인이 제공하는 1:1 수업에 대한 수업료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업료는 한 타임의 수업(30)을 기준으로 설정하며, 포인트로만 책정할 수 있습니다. 수업료는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수업료는 변경 이후 예약된 수업부터 적용됩니다.

5.5 ‘튜터’는 수업 개설 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튜터’가 등록한 수업정보는 예약 활성화를 위하여 ‘플랫폼’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6. 수업 예약

6.1 ‘튜티’는 예약 시점에서 24시간 이후에 시작하는 수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6.2 ‘튜티’는 해당 튜터가 등록한 수업 가능 시간에 한하여 수업을 예약할 수 있으며, 최소 예약 단위는 한 타임으로 30분입니다.

6.3 ‘튜티’는 수업 예약 시 수업료를 포인트로 결제합니다. 수업료 결제가 이루어진 후에 수업 예약이 확정됩니다.

6.4 ‘튜티’와 ‘튜터’는 예약된 수업 시작 10분 전부터 화상 강의실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6.5 ‘튜티’가 예약된 수업 시간에 늦게 접속한 경우, ‘튜티’는 예약된 수업 시간 외 추가 시간 없이 예정된 종료 시각까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튜티’에게 예약에 사용된 포인트는 전액 반환하지 않습니다.

2) ‘튜터’에게는 정상적으로 완료된 수업과 동일하게 간주하여 수업료를 정산합니다.

6.6 ‘튜티’가 예약된 수업 시간에 강의실에 입장하지 않은 경우, ‘튜티’의 개인 사유로 인한 결석으로 간주합니다.

1) ‘튜티’에게 예약에 사용된 포인트는 전액 반환하지 않습니다.

2) ‘튜터’에게는 정상적으로 완료된 수업과 동일하게 간주하여 수업료를 정산합니다.


7. 수업 진행 및 완료

7.1 수업은 ‘플랫폼’이 제공하는 화상 강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이용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불가피한 사유가 없는 한, 모든 수업은 줌(Zoom)에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플랫폼’이 제공하는 화상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개인 줌(Zoom) 링크를 사용한 경우, 수업 상태 판별이 불가하여 수업료 정산이 불가능합니다. 더불어 ‘플랫폼’이 제공하는 화상 프로그램이 아닌 무단으로 다른 방법을 이용하여 수업 진행 시 발생한 문제에는 회사가 개입할 수 없습니다.

7.2 ‘튜터’와 ‘튜티’는 수업 시작 전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줌(Zoom)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야 합니다.

7.3 예약된 수업 시간 종료 시점에 ‘튜터’가 강의실에 접속해 있는 시간을 기준으로 수업 상태를 자동 판별합니다. 강의실 접속 시간은 ‘튜터’가 예약된 수업 시작 시간 이후부터 강의실에 접속하여 머무르는 시간으로, ‘튜터’가 예약된 수업 시작 시각 이전에 강의실에 입장해 있는 시간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수업 상태 판별은 ‘튜티’의 강의실 입장 시간과는 무관합니다.


강의실 접속 시간(30분 수업 기준)

비고

수업 상태 판별

2530초 이상

수업 시간의 85% 이상

완료

1초 이상 2530초 미만

수업 시간의 85% 미만

미완료

0


노쇼

1) ‘튜터’의 강의실 접속이 유지된 시간이 2530초 이상인 경우, 수업 상태가 ‘완료’로 자동 판별됩니다. ‘회사’가 ‘튜터’에게 해당 수업료를 정산합니다.

2) 튜터’의 강의실 접속이 유지된 시간이 1초 이상 2530초 미만인 경우, 수업 상태가 ‘미완료’로 자동 판별됩니다. 이 경우, ‘튜터’가 수업 종료된 시각 이후 3일 이내 수업 시간의 85%이상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증빙자료를 제시하지 않으면, 수업 상태가 ‘노쇼’로 자동 변경됩니다. ‘튜터’에게 해당 수업의 수업료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튜티’에게는 수업료가 환불됩니다. 튜터가 수업 종료된 시각 이후 3일 이내 수업 시간의 85%이상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증빙자료를 제시하여 인정이 되면, 수업 상태가 ‘완료’로 변경됩니다. ‘회사’는 ‘튜터’에게 정상적으로 완료된 수업과 동일하게 수업료를 정산합니다.

3) 튜터’의 강의실 접속이 유지된 시간이 0초인 경우, 수업 상태가 ‘노쇼’로 자동 판별됩니다. 이 경우 ‘튜터’에게 해당 수업의 수업료는 지급되지 않으며 ‘노쇼’에 대한 위약금으로 해당 월 정산 금액에서 해당 수업료의 50%를 차감합니다.

7.4 수업하는 동안 수업 내용의 녹화를 원칙으로 합니다. 이는 수업 판별이나 기타 분쟁이 있을 시, 회사가 열람하여 판별 및 증거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녹화을 하지 않은 경우, 수업 상태 판별이나 분쟁 해결에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수업 예약 취소 및 환불

8.1 ‘튜티’가 예약한 수업 시작 1시간 전까지 예약한 수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8.2 ‘튜터’는 ‘튜티’가 예약한 수업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8.3 ‘튜티’가 수업 시작 시간까지 잔여시간이 24시간 이상 남았을 때 취소하는 경우, 취소 수수료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튜티’에게 수업료 100%가 환불되며, ‘튜터’에게 별도의 보상 포인트 지급 없이 취소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8.4 ‘튜티’가 수업 시작 시간까지 잔여시간이 1시간 이상 24시간 미만일 때 취소하는 경우, 수업료 30%가 취소 수수료로 부과됩니다. ‘튜티’에게 취소 수수료를 제외한 포인트가 환불됩니다. ‘튜터’에게는 취소 안내 메일이 발송되며, 수업료의 20%를 보상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잔여 시간

튜티 환불 포인트

튜터 보상 포인트

1시간 미만

취소 불가

취소 불가

1시간 이상~24시간 미만

수업료 70%만 환불

수업료의 20% 보상

24시간 이상

수업료 100% 환불

보상 포인트 없음


8.5 ‘회사’는 아래에 명시된 각 상황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또는 불편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1) 튜티’가 ‘튜터’가 제공하는 수업 내용에 대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2) 튜티’가 희망하는 ‘튜터’와 수업을 예약하지 못한 경우

3) 튜티’가 희망하는 날짜 또는 시간에 수업을 예약하지 못한 경우


9. 튜터 회원 수업료 정산

9.1 ‘회사’가 ‘튜터’와 계약 체결 시 ‘튜터’는 수익 정산을 위한 성명,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거주지 주소, 계좌번호, 은행 이름을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국외 체류 중인 외국인 튜터 회원의 경우, ‘회사’에 ‘성명, 거주지, 계좌번호, 은행 이름, swift code, 은행 주소’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 튜터의 경우 ‘회사’에 ‘비자(VISA) 종류, 비자 만기일, 외국인등록번호’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하며 수익 활동과 관련된 비자(VISA) 사항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9.2 매월 1~말일까지의 완료된 수업에 대한 수업료가 익월에 정산됩니다.

9.3 수업료 정산 시 ‘플랫폼’ 이용 수수료(고정 10%)와 ‘회사’ 수수료( 20%)가 차감되어 정산됩니다.


10. ‘튜터’에 대한 리뷰

10.1 ‘회사’는 ‘튜터’가 제공하는 수업에 관한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리뷰 기능을 제공합니다.

10.2 리뷰는 연속된 수업 1개당 1번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최초 작성 이후에는 다시 작성할 수 없으며 삭제할 수 없습니다.

10.3 ‘튜티’가 작성한 리뷰가 다음 각 항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리뷰 작성의 범위는 튜터와 수업에 관련한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2) 리뷰 작성란에 상품 URL, 제품 코드, 이메일 주소 또는 링크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3) 평점을 높이거나 낮출 의도로 허위 리뷰를 작성하거나 이를 강요할 수 없습니다. 만일 허위 리뷰를 작성, 권유한 정황이 포착될 경우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으며, ‘튜터’의 경우, ‘튜터 회원’ 권한 박탈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튜터’는 수업에 관한 자료나 기타 조건 등을 통해 리뷰 작성을 요구하거나 강제적으로 높은 평점을 요구하는 리뷰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5) 노골적인 성적 표현이나 욕설이 포함된 내용을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6) 다른 사람을 모약, 증오, 위협, 또는 희롱하는 내용을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7) 다른 사람으로 가장하거나 다른 사람 또는 법인과의 제휴 관계를 허위로 기술 또는 표시해서는 안됩니다. 타인에 대한 예의를 갖추어야 하며 공격하지 않아야 합니다.


11. 메시지

11.1 ‘튜터링'의 원활한 운영과 ‘튜터'와 ‘튜티'의 의사소통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하여 ‘플랫폼' 내에서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1.2 ‘튜티'는 모든 ‘튜터'에게 메시지를 먼저 보낼 수 있습니다. 특정 ‘튜터'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해당 ‘튜터'1:1 채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11.3 ‘튜터'는 ‘튜티'에게 메시지를 먼저 보낼 수 없습니다. 다만, ‘튜터'에게 메시지를 보낸 ‘튜티'와는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튜터'는 본인의 수업을 예약한 ‘튜티' 혹은 수업을 예약한 적이 있는 ‘튜티'에 한하여 메시지를 먼저 보낼 수 있습니다.

11.4 튜터링과 무관한 내용의 메시지를 보내서는 안 됩니다. 메시지에는 법령에 의해 금지된 활동, 공공의 질서, 도덕에 어긋나는 내용을 포함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각 항을 위반했다고 판단할 경우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서비스를 한시적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ㆍ 내용ㆍ 음성ㆍ음향ㆍ영상 등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2) 음란한 정보ㆍ내용ㆍ 음성ㆍ음향ㆍ영상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3) 수업과 무관한 자료(광고물, 홍보물, 음란물) 등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4)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정보ㆍ내용ㆍ 음성ㆍ음향ㆍ영상을 반복적으로 타인에게 공유할 수 없습니다.

5) 노골적인 성적 표현이나 욕설, 외모 비하 등 모욕을 줄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6) 타인을 모약, 증오, 위협, 또는 희롱하는 내용을 포함해서는 안됩니다.

7) 문화, 인종, 국가, 정치, 종교, 사회계층, 성별, 개인의 가치관 등 차이에 기반한 비하적 내용을 포함해서는 안됩니다. 위와 같은 차별 발언을 고의적으로 유도하는 내용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8) 타인이 원하지 않는 이성적 접근 내용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수업과 관계 없는 개인 정보를 무리하게 요구하는 행위, /오프라인 및 SNS 공간 등 외부에서의 사적 만남을 요구하는 행위 등)

11.5 ‘회사’는 ‘회원'의 메시지 및 첨부 파일을 열람할 수 있으며 삭제할 수 있습니다.


12. ‘튜터 회원’ 자격의 정지와 튜터링 서비스의 이용제한

12.1 ‘튜티 회원’은 법령을 비롯한 공공의 질서, 도덕에 어긋나는 일체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2.2 ‘회사’는 ‘튜터’과 튜티’의 상호간의 신뢰도 증진 및 서비스의 품질 보장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항목에 대하여 그 적발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또한, 제한은 별도의 통지 없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횟수

조치

1

경고

2

튜터 회원’ 자격 정지 30

3

튜터 회원’ 자격 박탈


12.3 아래 각 항목의 경중에 따라 경고 횟수 카운팅은 상이할 수 있으며, 위반한 항목의 경중에 따른 가중치 회사 내부에서만 공유합니다.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튜터링 서비스 정책을 의도적, 반복적으로 위반한 경우

- 예약된 수업의 무단 노쇼

- ‘플랫폼’에 30일 이상 수업 미개설

- ‘플랫폼’에 60일 이상 미로그인 및 미활동

2)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일체의 행위

- 회사의 서비스와 관계없는 내용을 유포하여 서비스에 해를 가하는 행위

-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회사에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

- 위에 명시되지 않은 회사에 대한 적합하지 않거나 적절하지 않은 모든 행위

- ‘플랫폼’이 아닌 곳에서 ‘수업’을 유도하는 일련의 행위

- 수업 취소와 관련된 ‘튜티’의 권리를 제한하는 행위

- 허위 사실 또는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사진, 영상 포함)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을 통해 고의로 리뷰를 조작하는 등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치는 부정한 행위

-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여 잘못된 정보를 유포하는 등의 부정한 행위

3) 수업 내 불미스러운 일 발생

- 타인에게 불편함을 야기하는 일체의 행위

- 공공의 질서, 정책, 법령, 도덕을 해치는 일체의 행위

- 기타 법령 및 약관을 위반하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동

- 차이에 기반한 비하적 발언 및 행위(문화, 인종, 국가, 정치, 종교, 사회계층, 성별, 개인의 가치관 등)

- 위와 같은 차별 발언 및 행동을 고의적으로 유도하는 행위

- 외모 비하, 욕설, 성희롱, 음담 패설 등 타인에게 불편을 야기하거나 모욕을 줄 수 있는 일체의 언어 행위

- 수업 시간 중 타인이 원하지 않는 이성적 접근 일체 (수업과 관계 없는 개인 정보를 무리하게 요구하는 행위, /오프라인 및 SNS 공간 등 외부에서의 사적 만남을 요구하는 행위 등)

- 타인에게 위해를 가하는 협박, 스토킹 등 불법적인 행위

- 수업 시간 중 음주, 흡연 등 부적절하고 불량스러운 행위를 수반하는 경우

- 민감한 신체 부위를 노출하는 행위

- 수업과 무관한 자료를 공유하는 행위(광고물, 홍보물, 음란물 등)

12.4 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 ‘튜터 회원’에게 탈퇴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회원 탈퇴 후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이용 정지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3. ‘튜티’ 자격의 정지와 튜터링 서비스의 이용제한

13.1 회원은 법령을 비롯한 공공의 질서, 도덕에 어긋나는 일체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3.2 ‘회사’는 ‘튜터’과 ‘튜티’의 상호간의 신뢰도 증진 및 서비스의 품질 보장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항목에 대하여 그 적발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또한, 제한은 별도의 통지 없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횟수

조치

1

경고

2

서비스 30일 이용 정지

3

서비스 영구 이용 정지


13.3 아래 각 항목의 경중에 따라 경고 횟수 카운팅은 상이할 수 있으며, 위반한 항목의 경중에 따른 가중치는 회사 내부에서만 공유합니다.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튜터링 서비스 정책을 의도적, 반복적으로 위반한 경우

-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주는 ‘튜티’의 반복적인 레슨 예약 및 취소

- 미등록 사용자와 수업을 함께 듣거나 공유하는 행위

- 튜터의 수업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이 없는 방법을 통해 교사와의 수업 일정을 협의하려는 행위

2)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일체의 행위

- 회사의 서비스와 관계없는 내용을 유포하여 서비스에 해를 가하는 행위

-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회사에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

- 위에 명시되지 않은 회사에 대한 적합하지 않거나 적절하지 않은 모든 행위

- ‘플랫폼’이 아닌 곳에서 ‘수업’을 유도하는 일련의 행위

- 수업 취소와 관련된 ‘튜티’의 권리를 제한하는 행위

- 허위 사실 또는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사진, 영상 포함)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을 통해 고의로 리뷰를 조작하는 등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치는 부정한 행위

-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여 잘못된 정보를 유포하는 등의 부정한 행위

3) 수업 내 불미스러운 일체의 행위

- 타인에게 불편함을 야기하는 일체의 행위

- 공공의 질서, 정책, 법령, 도덕을 해치는 일체의 행위

- 기타 법령 및 약관을 위반하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동

- 차이에 기반한 비하적 발언 및 행위(문화, 인종, 국가, 정치, 종교, 사회계층, 성별, 개인의 가치관 등)

- 위와 같은 차별 발언 및 행동을 고의적으로 유도하는 행위

- 외모 비하, 욕설, 성희롱, 음담 패설 등 타인에게 불편을 야기하거나 모욕을 줄 수 있는 일체의 언어 행위

- 수업 시간 중 타인이 원하지 않는 이성적 접근 일체 (수업과 관계 없는 개인 정보를 무리하게 요구하는 행위, /오프라인 및 SNS 공간 등 외부에서의 사적 만남을 요구하는 행위 등)

- 타인에게 위해를 가하는 협박, 스토킹 등 불법적인 행위

- 수업 시간 중 음주, 흡연 등 부적절하고 불량스러운 행위를 수반하는 경우

- 민감한 신체 부위를 노출하는 행위

- 수업과 무관한 자료를 공유하는 행위(광고물, 홍보물, 음란물 등)

13.4 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 ‘튜터 회원’에게 탈퇴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회원 탈퇴 후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이용 정지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277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일) 이 약관은 202214일 개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