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 포인트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업라이즈투자자문 주식회사(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든든 포인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든든 포인트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사용, 프로모션/이벤트 참여, 정보제공 등 다양한 혜택의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2. 든든 포인트(이하 ‘포인트’)란 「든든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이 회사가 제시하는 프로모션 등에 참여하여 회사가 정한 조건을 충족한 경우, 무상으로 적립 받은 후 회사가 지정하는 사용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3.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홈페이지 및 든든 애플리케이션 내의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에 본 약관을 게시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서비스 내에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긴급히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게시하고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3항의 고지나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변경되는 약관의 적용일 전의 영업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적용일 전의 영업일까지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안에 회원이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서비스의 개요)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인트 적립 서비스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프로모션에 참여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사용 서비스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회사가 제공하는 투자 서비스의 투자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의 제공 조건 및 정책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르며, 해당 정책은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전환 조건 및 기준의 변경은 30일 전 고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이용대상)

제3조 제1항 제1호의 포인트 적립 서비스는 모든 든든 서비스 회원이 이용 가능합니다.
제3조 제1항 제2호의 포인트 사용 서비스는 제6조에 따른 투자일임계약 고객만 이용 가능합니다.

제6조 (포인트의 적립)

회원이 회사에서 든든 애플리케이션 또는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제시한 조건을 완료한 경우 지정된 포인트가 즉시 적립됩니다.
포인트의 일일 적립 횟수와 금액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단, 일부 프로모션의 경우 적립 횟수나 금액 한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각 프로모션의 유의사항에 안내합니다.

제7조 (포인트 사용)

회원은 누적된 포인트를 회사가 지정한 투자일임계약의 투자금(원화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그 외에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회사가 지정한 투자일임계약은 본조 2항에 따릅니다.
포인트는 회원이 아래의 든든 투자일임계약 중 1개를 계약 완료한 날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1. 에버그린 국내외ETF 일반계좌 일임 (이하 ‘에버그린 달러투자’)
  2. 에버그린 국내ETF 일반계좌 일임 (이하 ‘에버그린 원화투자’)
회원이 전항의 투자일임계약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포인트 사용이 불가합니다.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투자금 전환 신청 시점을 기준으로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1. 누적 5,000 포인트 이상 보유한 경우
  2. 에버그린 달러투자, 에버그린 원화투자 일임계약을 유지 중인 경우
전항에도 불구하고 투자금 지급 시점을 기준으로 아래 요건을 갖춘 회원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에버그린 달러투자 또는 에버그린 원화투자 일임계약을 해지한 경우
1포인트는 투자금 1원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회원은 든든 애플리케이션에 안내된 전환 가능 금액까지만 전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일정 금액 이상의 포인트를 전환 신청시 회원은 별도의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거나, 제세공과금 신고를 위한 개인(신용)정보를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이 투자금으로 전환 신청한 포인트는 신청 즉시 차감되며, 적립된 포인트의 차감 순서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중 먼저 적립된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회사는 별도로 지정하는 포인트 지급일에 회원이 선택한 투자계좌로 지급합니다.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는 포인트 지급일은 포인트 전환 신청 페이지에 사전 고지합니다.
포인트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포인트는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가 불가합니다.

제8조 (포인트의 투자금 전환 후 운용)

포인트가 투자금으로 전환된 이후 투자금의 운용은 각 투자일임계약의 약관, 든든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9조 (포인트의 유효기간 및 소멸)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월로부터 12개월이며, 미사용 잔여 포인트는 소멸월 말일에 먼저 적립된 포인트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경과되어 자동으로 소멸되기 전에 유효기한 도래 사실, 소멸예정 잔액, 소멸 시기 등을 유효기간 도래 30일 이전부터 1회 이상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든든 회원 탈퇴 시 해당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든든 서비스에 재가입하여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10조 (포인트의 정정, 회수 및 사용중지)

포인트 적립 및 소멸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회원의 포인트를 정정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회원이 부적절한 방법으로 든든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했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든든 포인트에 대한 회수 등의 조치와 더불어 든든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든든 애플리케이션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최신 버전의 든든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 하신 후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종료)

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든든서비스 이용약관」 제3조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서비스 종료일부터 든든 포인트 적립 혜택은 종료됩니다. 기 적립된 든든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로 지정하는 포인트 소멸일까지 본 약관과 회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하며, 포인트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2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5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